교회버스 충돌사고로 8명 사망

순간포착 2013. 10. 24. 05:18 posted by Mike Lee

 

102일 테네시주와 노스캐롤라이나주 접경지역의 하이웨이에서 교회 단체 버스가 SUV 차량과 트랙터 트레일러와 충돌하면서 8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교회 버스는 노스캐롤라이나 스테이츠빌에 있는 프론트 스트리트 침례교회 노인 신도들을 태우고 테네시주 개틀린버그(Gatlinburg, TN)에서 열린 연례 가을 선교대회에 참석하고 돌아가던 길이었는데 갑자기 타이어가 펑크나는 바람에 중상선을 넘어가 마주 오던 SUV, 트랙터 트레일러과 충돌했다. 이 사고로 8명이 숨지고 14명이 부상했는데 이중 8명은 중상으로 알려졌다. [AP]

 

 

 

교회 어르신들은 모시고 가을 여행을 테네시주 개틀린버그(위 기사와 같은 장소)에서 보내고 왔습니다. 미시간으로 돌아오는 날 점심을 Pigeon Forge에 위치한 Golden Corral에서 식사했습니다. 식사를 급히 마치고 식당 안을 한 바퀴 돌아(인원파악) 보았습니다. 이때 빨간 바탕에 하얀색으로 "The young at heart" 쓴 티셔츠를 입고 있는 미국 어르신들은 만났습니다. 이런저런 짧은 대화를 나눈 후 '무사히 가시라고' 인사를 나누었는데 한 시간 조금 넘어 이러한 일이 났습니다.

 

 

일본항공이 3년 전 망했습니다. 그리고 3 만에 부활했습니다. 일본 항공회사인 JAL2010 파산 직전 부채가 30 원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2011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2 원대 흑자를 내고 있습니다. JAL을 살린 이나모리 회장은 "내가 왜 살아야 하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지"를 항상 생각하며 회사를 경영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이민을 온 일 세대는 정말로 열심히 사십니다. 그러나 많은 분이 잘못된 주식투자와 재정계획으로 은퇴계획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단지 한 분이라도 제대로 된 재정계획, 특히 은퇴계획 등을 하실 수 있도록 재정교육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순간마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조금이라도 남에게 도움이 되는 삶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해 봅니다. 정말로 앞을 내다볼 없는 것이 우리의 인생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