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주식 투자 2

이명덕 박사의 재정계획 2011. 5. 27. 00:35 posted by Mike Lee

이 세상에 미래를 아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대박 종목을 추천하는 전문가, 미래 주가지수를 자신 있게 말하는 분석가(stock analyst). 이 사람들이 정말로 미래를 안다면 조용히 혼자만 알고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혼자 알고 있어야 떼돈을 벌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혼자만 알고 있어야 돈을 버는 이유를 경마장에 가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우승을 예상하는 말이 실제로 경기에 우승하게 되면 많은 배당금을 받지 못합니다. 이유는 많은 사람이 같은 말에 승부를 걸었기 때문입니다. 경마장에서 대박이 되려면, 아무도 생각하지 않았던 말, 그야말로 비실비실하며 과거에 우승을 한 번도 해 보지 않은 말에 승부를 걸었을 때 우승을 하게 되면 많은 배당금을 받습니다. 주식에서도 대박 나는 종목을 알려 주게 되면 대박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경마장에 가면 우승할 말을 정확하게 찍어 준다는 책자를 팝니다. 마찬가지로 복권(Lotto) 당첨 비결을 알려준다는 책자도 많이 있습니다. 세상 어디에나 거짓말쟁이는 있기 마련이지만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수학통계학을 들먹이며 그럴듯하게 설명합니다. 무엇인가를 팔려면 보통 사람보다 한 단계 위에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숫자 조합 방법은 절대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독자 여러분에게 당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없지만, 당첨 이후 배당금을 높이는 방법을 하나 알려 드립니다. 로또 복권은 당첨자가 여러 명이 나올 때 정해진 당첨금을 당첨자 숫자로 나누어 배분합니다. 그러므로 당첨 비결을 알려준다는 책을 열심히 공부한 후 무조건 그 반대로 하십시요. 다시 말해서 남들이 선택하지 않은 숫자를 선택하여 당첨된다면 당첨금을 다른 사람과 나누지 않고 독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식시장도 예외가 아닙니다. 주식 종목을 정확하게 골라서 준다는 간행물, 인터넷 사이트, 프로그램(software), 책자 등도 무궁무진하게 많이 있습니다. 한 웹 사이트를 첨부합니다. http://surenet.hankooki.com/strat/strat_03_view.html?gsid=0&uid=66320

 

지구가 5 21(2011) 종말 한다고 예언을 한 사람이 있습니다. 지구 위에 많은 사람(약 70억)이 살기에 일반적인 관점에서 받아 드릴 수 없는 일들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기야 멀리 볼 것도 없습니다. 한 가정에도 부부가 혹은 자식 간에 서로 이해하지 못해서 생기는 일들도 있습니다.  

 

지구 종말에 대해서 말하고 싶은 것은 이러한 일로 피해를 보는 사람들 대부분은 일반 서민이라는 것입니다. 한 예로 뉴욕에 거주하는 로버트(Robert Fitzpatrick)는 자기의 은퇴자금 전액 15천만원($140,000)을 지구 종말 광고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식으로 미국 전역에 종말의 예언을 광고판, 포스터, 전단지, 버스 옥외 광고 등으로 도배했다고 합니다.

 

주식 종목을 알려준다는 광고나 기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대부분 부자가 아닙니다. 부자들은 이러한 정보가 허황된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족집게 주식 전문가, 우승말, 로또 맞추기 비법을 알려 준다는 사람들은 일반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점을 재주(?)껏 잘 이용해서 부자가 됩니다. 여기저기에서 피해를 보는 것은 일반 서민들뿐입니다.


*탁구공은 과거를 전혀 기억하지 못합니다.


다음으로 계속됩니다.


www.
BFkorean.com

248-974-4212

 

Copyrighted, 이명덕 박사의 재정칼럼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