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민 엄마,

 

아메리칸의 꿈(American dream)을 이루기 위해  정든 조국땅과 형제부모를 뒤로하고 많은 분들이 미국으로 이주하여 열심히 일하며 생활합니다. 이왕 낯설은 땅에서 사는만큼 재정적으로도 커다란 부자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백만장자(Millionaire)라 함은 우리와 거리가 먼 딴 세상의 일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생각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은근과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땀을 흘리며 일을 하는 한국인들은 모두 다 백만장자가 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서는 백만장자들이 어떠한 사람들 인지를 알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백만장자에 대해서 잘못 생각하고 있는 몇가지를 함께 알아 봅시다.

 

1. 백만장자들은 세금을 거의 내지 않는다 (Millionaires Don't Pay Their Taxes)

 수입이 가장 많은 부자들의 1%가 미국 전체 세금의 40%를 부담하고 있습니다. 현재 연방정부에서는 새로운 세금에 대해서 많은 토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의견들은 부자들에게 더 많은 세금를 부과한다는 계획입니다. 부자들이 세금을 내지 않는다는 생각은 잘못된  판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so think twice before accusing the millionaires in America of not paying taxes).

 


2. 백만장자들은 단지 부모로 부터 상속을 받아 부자가 되었다 (Millionaires Just Inherited Their Money)

 많은 사람들이 막연히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대부분의 커다란 부자들은 부모를 잘 만나 상속에 의해서 부자가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과는 전혀 맞지가 않습니다

 

Thomas J. Stanley가 쓴 책 "The Millionaire Next Door" 에 이러한 내용이 있습니다. 많은 상속을 받아서 부자가 된 경우는 단지 20%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80%의 백만장자들은 자수성가한 부자들이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부자들이 하루도 변함없이 열심히 일하고 저축하여 부자가 되었다는 결론입니다 (Most millionaires didn't get their riches overnight when a rich relative died -- they worked for the money).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백만장자들은 자신들이 부자라고 생각할 것이다 (Millionaires Feel Rich)

 많은 사람들은 누가 백만장자라면 그 사람들은 재정적으로 매우 안정이 되었을 뿐만이 아니라 근심과 걱정이 없을 것이라고 부러워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않습니다. 많은 백만장자들 자신도 우리가 염려하는 여러가지 재정적인 문제들을 함께 고민합니다. 아이들의 학자금, 주택융자, 의료비, 그리고 노후대책등 우리가 염려하는 것 그대로 걱정합니다. 특히 새롭게 된 백만장자들은 더욱 더 여러가지 재정적인 문제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는 것은 물론이며 근심도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Those worries are greatest among new millionaires, the people who just recently acquired their wealth).

 


4. 백만장자들은 많은 봉급을 받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Millionaires Have High-Paying Jobs)

 많은 봉급을 받음으로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은 전체에서 겨우 반을 차지합니다. 나머지 절반은 자영업이나 개인사업(business)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It certainly doesn't hurt to be gainfully employed, but half of all millionaires are self-employed or own a business).

 

미국에서 태어나 사업을 시작한 사람이나 한국에서 이민와서 사업을 하는 사람이나 기회는 똑 같이 주어집니다. 언어소통에 조금 부족함이 있을 수 있으나 우리에게는 열심히 일하는 근면정신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도 백만장자가 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5. 백만장자들은 좋은 자동차를 타고 다닌다 (Millionaires All Drive Fancy Cars)

 일반적인 생각으론 부자들은 좋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것 역시 전혀 맞는 말이 아닙니다. 통계를 내 본 결과에 의하면 대부분의 부자들이 국내 자동차(미국에서 나온차)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타는 자동차는 Ford 자동차이며 두 번째로는 Cadillac 그리고 세번째로는 Lincoln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onmoneymaking.com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사실 자동차는 구입 후 단지 한 번만 운전해도 많은 가격이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좋은 차를 탄다는 것은 많은 소비를 요구하고 재정적으론 전혀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부러워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Car payments are an investment with little return, which is why someone looking to grow wealth avoids high-priced vehicles in favor of a more economical set of wheels).

 

*참고로 저는 Ford 자동차 두대를 소유하고 있습니다J.

 

6. 백만장자들은 항상 Golf만 즐기며 여유로운 생활을 즐긴다 (Millionaires Hang Around the Golf Course All Day)

많은 백만장자들은 골프만 치면서 여유롭게 은퇴생활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백만장자 중에서 은퇴한 부자들의 비율은 단지 20%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대부분의 백만장자들은 지금 현재 여러분들과 똑 같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It's not as glamorous or fun, but millionaires go to work just like you do; it's how the money gets in the bank).

 

7. 백만장자들은 특별한 계층의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Millionaires Are Elitists)

앞에서 언급한 대로 대부분의 백만장자들은 지극히 평범한 계층의 사람들입니다. 상속도 받지 않았고, Ford자동차를 운전하며 그저 열심히 일하며 부지런히 저축을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과 똑 같이 아이들 학자금을 염려하며 노후를 걱정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과 전혀 다른점이 거의 없습니다 (Millionaires come in all shapes and sizes -- some may be elitists, but most are just regular Joes who successfully managed their money).

 


마지막 정리
(The Bottom Line)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일반인들과 백만장자와의 차이점은 별로 없습니다. 오늘날의 백만장자들은 재정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많은 돈을 소비하지 않으면서 재정적으로 독립하려고 노력한다는 사실입니다.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좋은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요구되지만 분명한 사실은 누구나 다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Maybe you see a pattern here: Today's millionaires are people who live within their means, budget and spend wisely, and focus on financial independence first. These are habits that take discipline, but ones we can all adopt to begin growing wealth. If these facts prove anything, it's that every one of us can strive to become a millionaire -- you can start by driving your old car with pride.

 

번쩍이는 좋은 자동차는 잠시 뒤로 미루고 마음 속으로 자신감을 가지며 한국인의 은근과끈기로 노력하는 것이 백만장자로 가는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기사 이러한 경우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